반응형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안구건조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봄철이 시작되었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고, 최근에 비가 오면서 그 건조함이 조금은 없어졌는데요, 하지만 미세먼지나 황사, 여기저기 산불까지, 봄을 맞이하는건 쉽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건조한 날씨가 계속 되면 안구건조증을 조심해야하는데요, 다들 눈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왜 안구건조증이 일어나는지 치료법은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눈물은 많은 도움이 있는데 그중 안구를 잘 적셔주게해서 눈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그렇지만 눈물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빨리 마르게되거나 불편해지게 됩니다. 이런 증상을 안구 건조증 또는 건성안이라고 합니다. 눈물은 나이가 들면 분비량이 감소한다고 하네요, 기후가 건조하거나 특히 매연이나, 황사, 미세먼지 등의 현상이 발생되면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날씨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은 봄과 가을철에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증상이 심해질 수 있는 것 입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증상들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눈이 화끈거리거나 찌르는 듯한 느낌, 모래가 들어간 듯한 느낌, 할퀴는 듯한 느낌, 눈의 뻑뻑하고 자주 깜박 거리게 되는 경우, 눈이 빨갛게 충혈 되는 경우 등 여러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눈의 질병이나 피부질환이 있는지 또는 고혈압으로 약을 복용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결막염 증상과 안구건조증 증상이 비슷해서 전문병원에서 적절한 진찰에 따른 치료가 팔요하다고 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건조한 날씨에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인공 눈물로 물기를 보충 시켜 안구가 건조해지는것을 막도록 해야합니다. 그리고 눈물이 내려가는 눈물점을 막아서 눈물을 보존하기도 합니다. 실내가 건조하면 가습기를 사용해서 습도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심하면 물안경을 써서 눈물이 증발되는 것을 막기도 합니다. 물안경 까지 써서...는 조금 이건 진짜 급할 때 해야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안구 건조증 증상이 있는 분들은 헤어드라이어의 사용이나 바람을 피하고 금연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실 아무것도 아닐 수 있지만 이런 건조한 날씨에 자주 발생하는거지만,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감기도 조심하시고 눈도 잘 보호 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 한번 눌러주세요~
그 밖의 다른 생활정보 보기▼
반응형
댓글